이석증 증상과 원인 치료법 치료비 병원 두 번가고 나았어요. :: 심플라이프

이석증 증상과 치료법 치료비 병원 두 번가고 나았어요.

이석증 증상은 머리를 돌릴 때 어지럽고 코끼리코 하고 멈춘 느낌이에요. 수초 간 격 하게 어지럽다가 조금 있다 괜찮아지는데 누워있다가 돌아눕거나 고개를 돌리면 어지러워요. 전 어느 날 갑자기 이석증 증상이 생겼어요. 이석증 증상인지도 모르고 그냥 어지럽다고 생각하고 평소와는 다른 격한 어지러움  증상이 생겼길래 무서웠어요. 나이도 그리 많지 않은 거 같은데 큰 병이 온건가 하고요.  어지럽다고 하자 지인분께서 혹시 이석증 아니냐고 해서 이석증 증상을 검색해보니 저의 증상과 같았어요. 가만히 있으면 또 괜찮은 거 같은데 내가 움직여서 어지러울 땐 아무것도 못할 정도로 주변이 빙빙 돌아요. 한쪽 방향으로요. 그리고 나아가는 과정에서도 몸이 위로 붕 뜬 느낌. 떠있는 느낌, 몽롱하고 그냥 천천히 걸어도 어질어질하고 몸에 힘이 없었어요. 특히 자다가 일어나서 누으려고 할 때 이석증 증상 어지러움이 세게 일어나니 일어나고 돌아눕고 자세 바꾸기가 번거로웠어요. 움직이면 굉장한 어지러움 증상이 나타날 걸 아니까 급하게 고개를 돌리지 않으려고 했고 자거나 누웠을 때 베개를 높이 베고 쿠션을 받쳐서 이석증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움직임이 적어서 조금이라도 덜 하게 했어요. 일주일 정도 푹 쉬면 낫겠지 하며 이석증 치료법을 검색하면서 쉬려고 했어요. 이석증 치료법 검색 중에 애플리 수기 인가 자가치료라고 나오던데 그건 도저히 어지러워서 혼자 할 엄두가 안 났어요. 이석증 증상 있을 때 병원은 이비인후과 가면 돼요. 동네 이비인후과 중에 평소에 잘 가던 곳으로 갔어요. 혼자 푹 쉬었는데 그냥 낫지 않았고 무엇보다 너무 신경 쓰이고 무섭기도 해서 이석증 치료를 빨리 끝내고 싶었어요. 이비인후과 가면 이석증 치료법 이렇게 해요.

안진 검사를 하는데 고글 같은 거 끼고 눈의 움직임을 촬영해서 이석이 어느 위치에 있는지 의사 선생님께서 파악해서 제 자리에 넣어줘요. 근데 이석을 넣을 때 앉아있다가 뒤로 눕히는데 많이 어지럽습니다. 수액도 하나 맞았는데 작은 거지만 너무 오래 걸리고 왜 맞지? 싶었어요. 또 약을 지어주셨는데 약 먹으니 근육통 있던 거 조금 풀어지는 느낌이었어요. 신경안정제 같은 거 같은데 어지러움에는 그다지 효과 없었지만 이삼일인가 짧게 먹었어요. 약은 다음 방문 때는 안 먹어도 돼서 없었어요. 근데 이석증 치료법은 이 안진 검사랑 애플리 수기 말고는 딱히 다른 건 할 게 없고 푹 쉬고 이석이 제자리에 들어가길 기다릴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좋아지기도 하는 게 이석증이래요. 의사분들이 남긴 글에서 봤어요. 병원을 갈 수 없거나 해외에 있는 분 들은 애플리 수기를 직접 해서 이석증을 치료법을 스스로 해보기도  할 거예요. 어쩔 수 없는 경우에는 해서 도움을 받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혼자서는 어지러워서 못하기도 하고.  일단 푹 쉬는 것도 이석증 치료법이니 가만히 푹 쉬어보는 것도 좋겠어요. 이석증 증상의 어지러움은 제 경우에는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의 어지러움이었습니다. 어지러우니 속도 울렁거리고 미식미식하고 뱃멀미 하는 거 같고 머리도 맑지 않았어요. 감기약 독한 거 먹고 약간 영혼이 나간 느낌? 정신이 맑지 않으니 사고도 흐릿하고 읽던 책도 못 보겠고 티브이도 집중 안되고 뭘 해도 재미를 못 느꼈어요. 나가서 걸을 때도 몸이 붕 뜬 거 같아서 천천히 걸었고 누가 와서 부딪히거나 빠르게 다가오는  차나 그 밖의 장애물을 재빠르게 피하지 못할 것 같았어요. 천천히 걸었는데 그래도 멍하고 어지러웠어요. 한 번은 누가 급히 뛰어와서 저한테 부딪힌 적도 있어요. 전  움직임 없이 멍하게 있었는데 와서 부딪히니 갑자기 어디서 온 사람인가 의아했어요. 제 몸에 집중하다 보니 주변에 신경 쓰기 힘들었어요. 이석증 치료받으러 이비인후과  갈 때는 버스 탔는데 이것도 큰맘 먹고 갔어요.  이석증 치료법은 기다리기. 이비인후과 진료. 몸을 크게 움직이지 않기. 무리하지 말고 쉬기. 이 정도 하면 돼요. 약은 옵션.  이석증 치료비는 동네 이비인후과 병원 두 번 방문에 10만 원 좀  안 들게 들었어요. 첫 진료 때 고막 검사, 안진 검사, 애플리 수기 한 번, 수액 맞고 660000원 정도 들었고 일주일 후 다시 이비인후과 가서 이석증 치료받을 때 3만 얼마 들었어요. 두 번째 방문 때는 어지러움이 아직 있다고 하자 안진 검사와 애플리 수기를 한번 더 진행했어요. 3만 원 정도의 차이가 있는 거 봐서는 수액, 고막 검사비가 3만 원 정도 나오는 거 같습니다. 이석증 치료비는 검색해보면 다양해요. 저보다 이석증 치료비가 적게 나온 분도 있고 비슷한 분도 있고 더 많은 이석증 치료비를 내신 분이 있어요.  이석증이 응급실에 갈 정도의  큰 병은 아니니까 평일에 그냥 이비인후과 간단하게 진료 보면 돼요. 이비인후과 전문의 있는 곳에 가면 돼요. 응급실 가면 검사 이것저것 많이 하고 비용도 수십 만원 나올 거예요. 안진도 그냥 기계 없이 맨 눈으로 관찰하는 의사 선생님도 계신 것 같습니다. 기계 안 써도 되고 이석증 치료비도 조금 더 저렴하게 나올 것 같네요. 약값은 그리 많이 들지 않았어요. 몇 천 원?  이석증 완치까지는 한 달 정도 걸렸는데요. 3주 차 될 때까지도 잔 어지러움과 붕 뜬 거 같은 느낌이 지속돼서 왜 이렇게 오래 걸리나 했는데 한 달정도되니 많이 편해졌어요. 이석증 어지러움 증상이 점점 없어지고 머리도 맑아지고 매일 좋아지는구나 일상생활 가능하겠구나 느껴질 정도로요.  두 번째 이비인후과 진료 후에 난 증상이 있는데 의사 선생님께서는 치료를 마쳐도 되겠다며 또 불편해지면 내원하라고 하셨어요. 안진 검사 때도 처음 같은 어지러움은 없었어요. 잔 어지러움은 있지만 눈동자가 흔들릴 정도는 아니었고 저도 이석증 치료하며  안진 검사 시  뒤로 누울 때 전만큼 많이 어지럽지 않았어요. 괜찮았어요.  다행히 치료 마치고 집에서 지내는데 좋아지더군요. 그 뒤로는 한 번도 어지럽지 않았고 지금도 아무렇지도 않아요. 삶의 질 많이 떨어졌었는데 어지럽지만 않아도 살 것 같습니다. 이석증 어지러움증은 다른 어지러움 증상과는 비교되는 뚜렷한 특징이 있으니 혼동이 되진 않으실 거예요. 조금만 기울였는데 이 정도로 뺑뺑이 탄 것만큼 어럽다고?라고 생각될 정도니까요.   병원을 안 가도 나을 수는 있겠지만 언제 나아질지 막연한 생각이 들기도 해서 다녀왔어요. 치료기간은 조금씩 차이 나겠지만 저는 한 달 정도였고 병원은 자주 갈 필요 없는 거 봐서는 이건  시간을 두고 좋아지길 기다리는 병 같습니다. 무엇보다 병명이 있어서 다행이고 이석증 치료법도 있으니 안심되었어요. 전 30 후반에 처음 이석증 치료를 받았고 발병도 처음이에요.

이석증 원인 어려가지 있겠지만 저의 생활습관을 곰곰이  돌아보니 이석증 원인으로 꼽을만한 게 몇 가지 있어서 알려드려요. 잠이 부족했어요. 수면시간이 불규칙했어요. 아침에 침대에서 급하고 빠르게 휙 몸을 일으키다가 처음으로 어지러움이 심하게 왔어요. 설탕과 당분이 든 음료를 매일 즐겨마셨어요. 몸에 맞지 않는 커피를 꾸준히 마셨어요. 특히  커피는 안 마시다가 마신 거라 원인이라고 확신해요.  이렇게 이석증이 생기기 전에 생활습관을 돌아보고 나에게 이석증 원인을 찾아보고 그것들을 피하려고 노력해보세요. 전 단 음료와 커피 끊었어요. 탄산도  자제하는 편인데 한 번씩 먹긴 하는데 조심은 하고 있어요. 콜라..  그리고 몸을 급하게 휙 일으키거나 하지 않으려고 해요. 그러다가 이석이 빠진 거 같거든요.   천천히 몸을 일으키고 움직임도 느긋하게  하려고 합니다.   커피는 이뇨작용을 하고 당분은 칼슘을  몸에서 나가게 하니 이석증  원인이 되었나 싶기도 해요. 이석증이 칼슘과 연관이 있다던데 당분과 커피, 탄산을 피하고 특별히 어떤 음식을 챙기거나 영양제를 먹진 않았어요. 병원 가기 일주일 전에 푹 자고  쉬었지만 그 정도의 시간으로는 나아지질 않았습니다.  한 달 이상 여유를 가지고 이석증 치료하시고 치켜보시길 바랄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