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주부 미니멀라이프 #27 미뤘던 후드청소 마침 :: 심플라이프

미뤘던 후드청소를 했다. 반짝반짝 윤이 난다.
주방 후드위는 진득한 기름과 먼지로 끈적했다.
그리고 가스렌지 위 후드망은 누렇게 찌들었다.ㅇ
알고 있으면서도 미뤘다.
후드망은 2겹이 격자로 되있어 기름떼가 쉽게 가시지 않는다. 요리를 하고 뜨거울때 물티슈로
닦아주는 등 평소 관리를 해야겠다.
윗쪽 주방후드 청소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베이킹소다와 주방세제를 적당히섞어 문질러두고
조금 있다 불면 닦아낸다.
후드필터 망은 좀 어렵다. 사이사이 찌든 때가완벽히 닦이진 않았다.
이거역시 베이킹소다와 주방세제 섞은걸 솔질로 닦았다.
후드 근처 찌든 기름방울도 불려서 물티슈로 닦았다. 물자국이 남아서 마른 기친타월로 닦았다.
개운하다. 미뤘던 집안일 차근차근 하고있다.
내일 할 일도 있다. 계속 하다보면 언젠간 끝날 것이고 그땐 좀 더 여유롭게 집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겠지. 청소후 정리된 공간을 보는 것이 즐겁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