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아름다운가게에서 가을 겨울 옷 득템하기 천안쌍용점 :: 심플라이프

제목 : 천안 아름다운 가게에서 가을 겨울 옷 득템하기 천안쌍용점 

천안 봉명역 근처에 있는 천안 아름다운 가게에 갔다. 나는 구제 옷을 되게 좋아한다. 싼데 이쁘고 입어보고 살 수 있다. 천안 아름다운가게는 옷들이 상태가 좋고 깔끔한 편. 세탁도 잘 되있어서 구제 옷 득템하기 좋다. 가격도 사천오백원에서 2만원까지 다양한데 칠천원 선에서 아우터도 건질 수 있고. 조금 비싸봤다 이만원이고. 상의 같은거는 주로 사천오백원이다. 가격이 싸다고 별로냐하면 그런 것도 아니라 옷 사기 좋다. 천안 쌍용점 아름다운가게도 두 번 이상은 왔던거 같다. 아름다운 가게도 지점마다 옷이 살 게 있는 곳도 있고 별로 살 게 없는 곳도 있다. 지점마다 다름. 옷은 거의 깨끗하긴 하지만 간 혹 얼룩이 묻었거나 허리띠가 없거나 하는 것들이 있어서 알아서 잘 살펴봐야 한다. 맘에 드는 옷 입어봤는데 잘 안보이던 얼룩이 소매에 있다고 해서 안 사왔다. 아름다운 가게 옷은 입어보고 살 수 있어서 좋다. 난 옷은 꼭 입어보고 사는 편이라 피팅룸 있어서 너무 좋다. 피팅룸은 딱 한 칸이지만 그래도 이용하기 크게 불편함은 없는듯. 
 
근데 여기 피팅룸에 구멍 많이 있던데 다 막아야 될거 같다. 몰카 있을거 같던데..  딱 찍기 좋은 위치. 옷걸이랑 문고리 옆에.. 구멍이 있으면 안 될 자리에..한 번 몰카 점검해 봐야할듯.. 구멍 위치가 영 깨름직한 곳에 있어..
 
 

주변에 옷가게 많아서 살짝 둘러보고 들어갔다. 

기본 색감의 예쁜옷 많이 사왔다. 다 편하고 어울렸다. 잘 입고 다닐 듯. 이제 더 추워지면 두꺼운 옷들 사러 다시 가봐야지. 천안 아름다운가게는 두정점도 괜찮던데 거기도 가봐야겠다. 

기타도 득템함. 남편이 기타 사려고 중고거래 알아보던 중이었는데 간 김에 하나 샀다. 골프채도 있고 신발도 있고 속옷도 있고 머플러도 있었다. 가을 아우터들. 얇은거 있고 원피스도 좀 있음. 남자 옷은 셔츠류 많고 여자 남자 옷도 따로 잘 정리 되어있고 색깔별로 정리가 잘 되어있다. 아이들 옷은 많지 않아서 사이즈 맞는거 못 골라왔다. 천안쌍용점 아름다운 가게는 애들옷은 많지 않았다. 

전체적인 금액으로 보면 기타 가격 때문에 많이 나온거 같지만 아니다. 다 싸게 구입함. 잘 샀다는 생각이 든다. 

아이더랑 아디다스 옷도 있고 무난한 색감으로 다 이쁨. 근데 나 옷 있는데 또 사긴 했다.. 필요한 건 겨울 바지랑 점퍼인데. 당분간은 옷 안사도 되겠다.. 바지들은 사이즈 맞는게 잘 없더라. 보통 상의나 아우터 사오게 된다. 하의는 아주 운좋아야 사 올 수 있는듯. 팁이라면 디자인 예뻐도 사이즈 잘 안맞으면 안입게 되니까. 품이 넉넉하고 입었을 때 여유가 좀 있는 옷을 사는게 좋겠다. 특히 여성분들은 가슴이 딱 붙거나 죄이면 안 사는게 좋을 듯 하다. 품이 크고 여유있게 편한 옷들은 두고두고 잘 입는다. 아이더 점퍼는 이 날 바로 입었는데 따뜻했다. 다음날에는 청바지에 맨투맨 상의 입었는데 예뻤다. 오늘은 아디다스 상의 입고 산책했다. 오늘은 뭘 입어볼까. 

+ Recent posts